[AP신문= 박혜미 기자]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연예인은 자신이 광고 하는 제품을 실제로 사용할까? 예를 들어 원빈이 티오피 커피를 마신다거나 이영자가 항상 60계 치킨만을 먹는다거나 전지현이 bhc치킨을 즐겨 먹을까?
대부분 사람들은 그렇게 믿고 해당 제품을 구매한다. 실제로 최근 광고모델로 발탁된 연예인중에는 해당 제품을 평소에 사용해오던게 알려져서 모델로 발탁되는 경우가 많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평소에 자사 제품을 애용하던 연예인이 해당 광고 모델이 되는 것 만큼 화제성이 되는 일은 없기 때문에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스타들을 발굴하려 애쓴다.
평소 애용하는 제품의 모델이 된 연예인도 기왕이면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의 모델로 활동하는게 더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여 최우선순위로 광고를 선택한다.
아이돌 그룹 구두단의 멤버 김세정은 평소 콜라광으로 유명하다. 특히 콜라를 마실 때 1.5리터 콜라를 페트병째 마실 정도로 콜라를 좋아한다고 소문나 있다. 콜라 사랑이 코카콜라 광고주 귀에도 들어갔는지 김세정은 박보검과 함게 코카콜라 모델로 선정이 됐다.
쇼트트랙 선수인 김아랑 선수는 어릴 때 영양제 텐텐을 먹었다는 글을 자신의 SNS 게시글에 올렸다. 이 사실이 텐텐을 판매하는 한미약품측에 알려지면서 한미약품은 전격적으로 김아랑 선수를 텐텐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지난해 월드컵에서 일약 스타로 부상한 축구 국가대표 골키퍼인 조현우 선수는 격렬한 운동에서도 흐트러지지 않는 헤어스타일로 유명해졌다. 조현우 선수가 헤어젤을 사용하여 헤어 스타일을 관리하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헤어용품 광고주가 놓칠리가 없다 아모레퍼시픽은 조현우 선수를 미쟝센 모델로 선정했다.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의 모델로 선정된 탤런트 박서준은 공차 음료중에서도 평소 망고스무디를 즐겨 마시는 모습이 많이 포착이 되어 모델로 발탁된 케이스다.
영화배우 김고은은 평소 옷입는 스타일이 너무 튀거나 화려한 옷보다 일상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옷을 선호하는 걸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그녀가 주로 애용하는 브랜드 의류는 유니클로라고 한다. 그녀의 SNS에는 유니클로를 입은 사진이 여러장 등장한다. 김고은이 유니클로 모델이 된 것은 자연스럽고 당연한 결과다.
김건모는 SBS 관찰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를 통해 소주 전용 냉장고, 소주를 이용한 미니 분수대, 소주병으로 만든 트리, 소주 정수기, 전국 소주 탐방 등을 선보이며 소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그 때문에 김건모는 '소주요정'이라는 애칭도 얻게 됐다. 소주회사인 '대선주조'가 김건모를 모델로 선택한 것은 당연지사. 김건모는 소주와 인연이 깊은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의 모델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아이돌그룹 아이콘의 멤버 송윤형은 데뷔 전 출연한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데뷔 후 팬미팅 등에서 니베아 립케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였다. 특히 그가 사용하는 체리향 제품은 팬들 사이에서도 잇 아이템으로 여겨진다고 한다. 이 소식을 우연히 알게된 바이어스도르프 니베아는 송윤형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KBS2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짜파게티 먹방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설현은 원래부터 짜파게티 마니아였다. 짜파게티 사랑이 특출나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은 농심은 설현을 짜파게티 모델로 발탁했다. 설현은 2년 연속 짜파게티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세정, 김고은, 설현, 송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