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김재일 기자] 2019년 6월 17일(월)~ 6월 23일(일)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동정]

▶ 함경남 전 금호건설 홍보부장이 설립한 홍보대행사 '함스피알'이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서울경제 사장상을 수상했다.

▶ LG 및 이랜드그룹에서 홍보파트를 맡아왔던 윤경훈 씨가 홍보대행사 '피알인'을 설립했다. 피알인은 패션과 뷰티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가운데 유통, IT, 통신 등 다양한 분야별, 산업별 홍보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 지난 6월 18일 윤종진 KT 홍보실장 부사장과 대한감염학회 김양수 이사장이 KT 광화문빌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고]

■ 대우건설 홍보팀 이성협 과장 부친상
- 이광수 씨 별세, 이동협(쿠퍼스탠다드코리아 과장)ㆍ이성협(대우건설 홍보팀 과장)씨 부친상= 2019년 6월 20일, 대구파티마병원 장례식장 402호실, 발인 6월 22일.

[홍보인의 말]

▶ 에어부산 박진우 홍보팀장
"최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밀리는 승객 해소를 위해서 유예기간을 요청을 했으나 그런 부분들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 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 환경을 지키겠다며 부정기 항공편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면서 비상이 걸린 지역 여행업계를 취재중인 MBC 뉴스 류제민 기자에게 한 말

▶현대제철 홍보팀 이승희 부장
"산재 신청 건은 작업 환경과의 연관성을 확인하는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아직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렵다.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 현대제철 비정규직 노동자가 백혈병으로 산재를 신청한 것과 관련 오마이뉴스 최효진 기자에게 한 말.

▶쌍용자동차 홍보팀 정무영 상무
"티볼리 사전계약에서 가솔린과 디젤 비율이 비슷할 정도로 최근 C 세그먼트 이하 SUV 시장에서 가솔린 선호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쌍용자동차가 소형 SUV 티볼리를 시작으로 주력 SUV 코란도에 신형 가솔린 엔진을 확대 적용하는 것과 관련 IT조선 안효문 기자에게 한 말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팀장
"마니아층에서만 인기를 누리던 매운맛 음식이 대중화되면서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 매운맛 음식의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매운맛 치킨 매출이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bhc치킨을 취재중인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에게 한 말.

▶포스코 김창원  홍보팀장
"포항제철소 및 광양제철소 모두 청문 결과를 보고 향후 입장을 정리하겠지만 현재로서는 회사 차원의 의견을 내는 것은 적절치 않다."
- 오는 7~8월 중으로 경북도청에서 포항제철소 고로 조업정지 처분에 대한 청문을 여는 것과 관련 헤럴드경제 김병진 기자에게 한 말.

▶티몬 송철욱 홍보실장
"이진원 대표이사가 티몬으로 오면서 부서 간의 경쟁이 심해졌고 기존 MD들이 반발하면서 퇴사를 많이 한 것으로 알고 있다."
- 티몬이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에게 무리한 영업을 강요하고 있다는 의혹을 취재중인 미디어펜 김영진 기자에게 한 말.

▶HDC현대산업개발 신재욱 커뮤니케이션팀장
"사건 접수가 최근에 이뤄진 만큼 조사가 좀 더 진행돼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후 법원의 판결에 따르겠다."
- 입주민들과 하자 관련 손해배상소송이 가장 많은 건설사로 알려진 HDC현대산업개발을 취재중인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