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넷마블(251270)은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와 ‘MBX 월렛’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MBX는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넷마블은 MBX 오픈과 함께 생태계 내 기축 통화로 활용되는 MBX(토큰) 유통을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DeFi) 클레이스왑에서 토큰 스왑 방식으로 MBX를 거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BX 월렛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론칭했다. 월렛 앱에서는 MBX 보관을 비롯해 광석 등 인게임 재화를 게임 토큰으로 교환하는 기능, MBX와 클레이튼(KLAY) 간 토큰 스왑 기능 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4월 중 월렛 앱 내에서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스왑하는 기능까지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향후 MBX의 트랜잭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MBX Explorer) 출시를 비롯해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주원 기자 press@apnews.kr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넷마블힐러비, 더현대 서울에 ‘V&A 뷰티’ 팝업 스토어 오픈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 사전등록
-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7기 출범
-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스포티비와 ‘KBO 22시즌 프리뷰’ 콜라보 콘텐츠 공개
- 넷마블, 유튜브와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스페셜 에피소드 '동방의 수호자' 업데이트
- 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5년 연속 게임부문 1위
- 실제 야구선수 기용해 리얼함 보여준 넷마블
- 넷마블에프앤씨, 유니티코리아와 메타버스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 ‘넷마블 프로야구 2022’, 30일 정식 출시…28일까지 사전 등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