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지속되어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금까지 약 570명의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통해 축적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역량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7기 모집에 게임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원 기자 press@apnews.kr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넷마블 프로야구 2022’, 30일 정식 출시…28일까지 사전 등록
- 넷마블에프앤씨, 유니티코리아와 메타버스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 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5년 연속 게임부문 1위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스페셜 에피소드 '동방의 수호자' 업데이트
- 실제 야구선수 기용해 리얼함 보여준 넷마블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류·춘리 신규 추가
- 넷마블, 오지스와 MBX 생태계 기술 개발·고도화 협력
- 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 업데이트
- 넷마블, 첫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성과 공개
-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사전 등록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