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 키친델리가 8만여 명의 고객 투표로 탄생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17일부터 B.L.T. 샌드위치ㆍ카프레제 샐러드ㆍ발사믹 드레싱을 함께 담은 'B.L.T. 델리박스'를 이마트 전 매장에서 본격 판매한다.
'B.L.T. 델리박스'는 이마트 앱 내 '키친델리 클럽'에서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 고객 투표를 통해 1위로 선택된 상품이다. 이마트는 고객 친화적 매장 구성을 목표로, 고객들이 직접 상품 구성에 참여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는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지난 1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는 고객들이 ▲샌드위치 3종 ▲샐러드 5종 ▲드레싱 3종 중 각 한 종류씩 골라 투표하고, 투표를 통해 1위에 선정된 상품 조합을 실제 상품으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형 이색 프로모션이다.
전체 45가지 조합의 델리박스 레시피 선택이 가능했으며, 총 7만9082명 고객이 투표에 참여했다. 그 결과, 'B.L.T. 델리박스'가 8511명의 선택을 받아 5201명이 투표한 B.L.T. 샌드위치ㆍ콥샐러드ㆍ오리엔탈 소스 조합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
이마트는 건강관리도 먹으면서 즐겁게 하자는 '헬시플레져' 트렌드가 확산되며 샐러드 소비가 늘어나는 가운데, 샐러드만으로는 허기를 채우기 부족해 별도로 샌드위치까지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조합형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통상 샌드위치샐러드 조합형 상품이 샌드위치 중심에 샐러드를 약간 추가하는 구성이었던 것에 비해, 키친델리의 'B.L.T. 델리박스’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하는 고객의 ‘포만감 불만족’을 보완하고자 풍성한 샐러드 제공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샐러드 매출의 상승세도 반영됐다. 올 들어 지난 14일까지 이마트 키친델리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7% 신장했다.
한편, 이마트 키친델리는 5월 이마트 앱 ‘키친델리 클럽’ 7기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친델리 클럽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 특화 멤버십 중 하나로, 이마트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마트는 새롭게 진행되는 키친델리 클럽 7기에서도 고객 참여형 상품 구성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며, 이번에는 여름철 출시를 목표로 ‘나의 야식 키트 레시피’ 구성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모션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이슬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상품 구성에 직접 투표할 수 있는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7만9000여명의 투표를 통해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 기획을 통해 고객 친화적 매장 구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