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왼쪽부터) 덕산 이스포츠 큐엑스ㆍ주니 선수, 농심 레드포스 윙스 선수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왼쪽부터) 덕산 이스포츠 큐엑스ㆍ주니 선수, 농심 레드포스 윙스 선수

[AP신문 = 배두열 기자] PMPS(펍지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2를 앞두고 무려 21명의 선수들이 새로운 팀에 둥지를 트는 등, 그야말로 역대급 이적 행렬이 이어졌다. 이에 더해 이적생들이 존재감 넘치는 활약을 펼치며, 많은 이야깃거리와 볼거를 양산, 리그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30일 크래프톤 주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PMPS 2023' 시즌2 페이즈1 개인 스탯 분석 결과, 농심 레드포스에서 덕산 이스포츠로 이적한 큐엑스(Qx, 이경석) 선수가 킬포인트 1위에 올랐다. 

큐엑스는 지난 27일 개막전에서 15킬을 기록한 데 이어 28일 진행된 2일차 경기에서도 14킬을 더해, 총 12매치서 팀에 29킬포인트를 선사했다. 매치3에서 철조망을 넘기는 수류탄 투척으로 이엠텍 스톰엑스를 정리한 장면은 이번 대회 '슈퍼플레이' 중 하나였다. 

이에 MOM(Man of the Match) 포인트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큐엑스는 매치3과 매치12에서 각각 6킬 928데미지, 8킬 1155데미지로 MOM 100포인트를 획득했다. 투제트 케이(kay, 이슬우)와 포인트는 같지만, 킬포인트에서 5점 앞서 1위다. 

뱅퀴시에서 영입된 주니(juniㆍ김경준)의 맹활약도 덕산으로서는 고무적이다. 주니는 이번 페이즈1 2일차까지 18킬로 킬포인트 순위 8위에 랭크됐다. 매치1에서 3킬 615데미지로 팀에 첫 치킨을 안긴 데 이어, 매치3에서는 남다른 주변 정보 파악 능력으로 두 마리째 치킨 획득에 기여했다. 

이 같은 큐엑스와 주니의 활약은 윙스의 빈 자리는 물론, 혹시(Hoxy, 김성환)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는 평가다. 혹시는 시즌1 파이널에서 48킬포인트ㆍ9223데미지로 대회 MVP에 선정된 바 있다. 하지만 시즌2 들어서는 상대팀들의 집중 견제 속에 15킬 3485데미지를 기록,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덕산의 시즌1 우승을 이끌고 농심으로 이적한 윙스(WingS, 정호성) 역시 변함없는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윙스는 시즌2 페이즈1에서 17킬 3285데미지를 기록하고 있는데, 킬포인트의 경우 팀내 최다 기록이다. 

윙스는 개막전 후 인터뷰를 통해 "농심에서 PMWI(펍지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에 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비장함을 드러냈다. 

박동진 해설위원은 "덕산과 농심 모두 성공적인 리빌딩"이라고 평가하며, "농심은 부족했던 운영의 갈림길에서 윙스가 안정감을 더하고 있고, 덕산의 경우 주니와 큐엑스가 합류하며 노련함이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시즌1 파이널에서 4위에 올랐던 이글 아울스(EOS)도 레드페퍼와 성남제노알파로부터 각각 주니어(Junior, 양한빛), 단풍(Danxy, 전동욱) 선수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단풍은 22킬로 킬포인트 전체 3위를 달리고 있으며, 주니어도 15킬을 기록, 팀의 교전력을 이끌고 있다.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인브 아르마다 포리코 선수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인브 아르마다 포리코 선수

이와 함께, PMOC를 통해 올라온 팀들의 선수 영입도 리그 전체의 교전력을 끌어올렸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디플러스 기아에서 인브 아르마다(INV)로 이적한 포리코(Porico, 김시현)가 대표적으로, 포리코는 개막전 매치2에서 팀이 치킨 획득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불도저 같은 플레이로 4킬을 올리며 MOM에 선정, 팬들로부터 확실한 눈도장을 받았다. 또 이어진 매치3에서는 디플러스 기아를 초반 '광탈'시키며, 친정팀에 비수를 제대로 꽂기도 했다. 

Team GP의 용완(YongWan, 조용완) 영입도 '신의 한 수'로 평가받고 있다. Team GP는 용완의 활약 속에 승강전 1위로 PMPS에 복귀한 데 이어, 시즌2 2일차까지 6위에 랭크되며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무엇보다도, 용완은 15킬포인트를 기록하며 16킬포인트의 미풍(m1pung, 송건우)과 함께 팀의 화력을 높이고 있는데, Team GP가 12경기서 기록한 56킬포인트는 시즌1 파이널 18경기서 얻은 44킬포인트를 넘어선 수치다. 

조한경 해설위원은 "많은 팀들의 로스터 변경이 있었고, 변경된 로스터에서 빠진 선수들이 PMOC 팀으로 이적하며 PMOC 팀들의 전력이 두터워졌다"며, "프로팀을 상대로 PMOC 승강전을 통해 올라온 선수들이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는데, 새롭게 이적한 선수들이 팀 내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 이하, 팀별 이적 현황(PMPS 시즌2 중간순위 순)

▶투제트(ZZ) = IN : 없음, OUT : ONBA

▶디플러스 기아(DK) = IN : 없음, OUT : Porico(INV)

▶덕산 이스포츠(DS) = IN : Gray11(vq)ㆍJUNI(vq)ㆍQx(NSR), OUT : WingS(NSR), SixTa(LNS)

▶농심 레드포스(NFR) = IN : WingS(DS), OUT : QudraK(LNS)ㆍQx(DS)

▶이글 아울스(EOS) = IN : Junior(레드페퍼, rP)ㆍDanxy(舊 성남 제노알파, SNGE), OUT : Will2ㆍUriel

▶Team GP = IN : YongWan(SNGE), OUT : Machine

▶히든(HID) = IN : SSB (MARU)ㆍKing(ROX), OUT : KaiserㆍEvan(코치로 보직 이동)

▶이엠텍 스톰엑스(EMT) = IN : OGG(Hid), OUT : 없음

▶베가 이스포츠(前 뱅퀴시, vq) = IN : Foxyski(SNGE)ㆍACETON (슬레이어, SL), OUT : JUNI(DS)ㆍPoisn(INV)

▶TNL 이스포츠 = IN : 없음, OUT : 없음

▶마루 게이밍(MARU) = IN : Sine(SL), OUT : SSB(Hid)

▶인브 아르마다(INV) = IN : Porico(Dplus)ㆍPoisn(vq), OUT : 없음

▶락스(ROX) = IN : Ellxn(rP)ㆍHeungBu(rP)ㆍTaeKwonK(SL), OUT : King(Hid), Hyde

▶아사 레인저 코리아(ASA) = IN : Kelra, OUT : 없음

▶루미너스(LNS) = IN : SixTa(DS)ㆍQudraK(NSR), OUT : 없음

▶성남 제노알파(前 Higher Max) = IN : 없음, OUT : 없음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