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정부의 포용금융과 민간 주도 상생 기조에 맞춰 추석을 계기로 나눔 활동에 나선다.
신한금융은 그룹 임직원 2000명이 참여하는 ‘희망을 나누는 추석맞이 상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날부터 나흘간 이어지며, 임직원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인근 전통시장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을 구입하고 동시에 소상공인을 돕는 상생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기존 지주회사와 은행 중심에서 전 그룹사로 참여 범위를 넓혔다. 임직원들은 1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한 전통시장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그룹사별 활동은 지주회사와 은행은 남대문시장, 카드·라이프·캐피탈·저축은행·EZ손해보험·DS는 광장시장, 증권과 자산운용은 영등포시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두 가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추석은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명절”이라며, “신한금융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을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금융’의 가치를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그룹사가 힘을 합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수빈 기자 press@ap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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