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의 우승 크루인 ‘턴즈(Turns)’와 콜라보로 한정판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을 출시했다 = ©신한은행]](https://cdn.apnews.kr/news/photo/202203/3000441_20475_1556.jpg)
[AP신문 = 이주원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의 우승 크루인 ‘턴즈(Turns)’와 콜라보로 한정판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걸파'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고생 크루를 선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전작인 스우파(스트릿우먼 파이터)처럼 높은 시청률을 보였고 결승전 당일 방송은 지상파 포함 전체 시청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신한은행은 우승 크루에 장학금 1000만원과 함께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의 광고 모델을 특전으로 제공했고, 최종 우승 크루인 턴즈는 신한은행과 전속모델계약을 맺었다. 턴즈는 앞서 지난 2월 28일 출시된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광고 모델로도 등장한다.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 광고는 ‘Meme’이라는 단어를 재치 있는 영상으로 소개하며 우승 크루 턴즈의 스.걸.파 무대를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댄스를 통해 신한 Meme(밈)을 소개한다.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은 4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핑크색 카드 디자인의 한정판 신한 Meme(밈) 카드와 턴즈 멤버들의 얼굴과 스걸파 유행어로 이뤄진 스티커로 구성돼 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밈X턴즈 리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 쏠(SOL)에 올라와있는 턴즈의 댄스 영상 중 원픽 영상을 투표하면 참여자수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을 한국아동복지단체에 기부하고, 신한 Meme(밈) 보유고객이라면 선착순 5만명에게 CU편의점 3000원 쿠폰도 제공한다.
신한 Meme(밈)은 별도의 결제 계좌 개설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Z세대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만 14~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한 쏠(SOL)과 신한플레이(pLay)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10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음원 스트리밍, 앱 마켓 등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5%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돼 지난해 10월 출시 후 약 2개월 만에 10만좌를 돌파하는 등 심플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춤을 통해 자신만의 꿈과 열정을 표현하는 턴즈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춤을 향한 턴즈의 미래를 신한이 함께 하는 것처럼 10대의 금융라이프를 함께 하겠다는 신한의 마음을 담았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미래 금융의 주역인 10대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한은행,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 출시
- 신한은행,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9년 연속 1위
-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PB출신 컨설턴트 등 전문성 제고"
- 신한은행, 5일 12시간 금융거래 일시 중지…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 신한은행, '마이쏠' 구축…AI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 신한은행, ‘10달러로 떠나는 호(虎)캉스 이벤트’ 시행
- 신한은행,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연말까지 15% 할인
- "AI가 ATM 보이스피싱 잡아낸다"…신한銀, 이상행동탐지 기술 도입
-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전용 신용·체크·라이더PLCC 카드 출시
- 신한은행, 우크라이나 피해기업 3000억원 규모 금융지원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