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개강과 재택축소 등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 구독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21일까지의 할인구독서비스 이용자수는 전월 대비 2.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월 할인구독서비스 이용자가 1월 대비 51% 증가한 데 비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3월부터 등교ㆍ출근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지속적으로 구입하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가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
구독서비스는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수량의 구독 상품을 정해진 기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마트24 이프레쏘(HOTㆍICE) 구독권은 월 2000원을 내면, 30일간 이프레쏘 커피 15잔을 5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이프레쏘 커피(HOT) 15잔을 마시면 실제 15000원이 들지만,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구독료 2000원을 내고 이프레쏘 커피 15잔을 7500원(500원 X 15잔)에 즐길 수 있어 정상가 대비 약 37% 할인받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이프레쏘 커피 외에도, 편의점에서 정기적으로 구입하는 상품인 바나나, 도시락, 삼각김밥, 마스크 등 40여종에 대한 구독할인권을 판매 중이며, 향후 계절 및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할인 구독권은 이마트24 모바일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구독권은 1회 구독권과 정기구독권 중 선택할 수 있다. 정기구독권 결제 시 30일 주기로 자동 결제가 된다. 구입한 구독권은 이마트24 모바일앱의 ‘MY 구독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 시 구독권 바코드를 제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가 3월 1일부터 21일까지의 구독서비스 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는 이프레쏘 커피(HOTㆍICE), 2위는 2+3바나나, 3위는 삼각김밥 순으로 판매량이 높았다. 또한, 구독권을 구입한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74%)가 가장 많았고, 40대(19%), 10대와 50대 이상(7%)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상품을 최대 37%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에게 ‘짠테크’ 상품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황수원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파트너는 “커피, 도시락, 음료 등 편의점 상품을 정기적으로 구입하는 단골고객을 위해 만든 구독서비스가 짠테크를 지향하는 알뜰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학생과 직장인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구독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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