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에서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날 편의점 맥주ㆍ안주ㆍ숙취해소상품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24일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목요일 기준으로 17일 대비 맥주 21%, 안주류 17%, 스낵 14% 등 주류와 안주류 매출 증가와 함께 숙취해소음료도 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맥주 중에서는 수제맥주 증가율이 2배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으며, 올해 목요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시간대별 맥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 시작 전인 19시~20시가 3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22시~23시가 26%로 두 번째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경기 시작 전(19시~20시), 집관하며 즐길 맥주를 구매했다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추가로 맥주를 구매하면서 22시~23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숙취해소상품 시간대별 매출은 22시~23시, 23시~24시 모두 42%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축구 경기를 시청하고 응원하면서 함께 즐길 주류와 안주류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지난 주 맥주 최고 매출 시간대는 20시~21시였고, 축구 경기가 있었던 어제는 19시~20시였던 것을 감안하면, 고객들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려고 미리 구매를 서두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 통합 ‘2022 랜더스데이’ 개최
- 유동인구 증가에 편의점 구독서비스 '인기'…이마트24, 3월 들어 2.4배 증가
- 이마트24, 에쓰오일과 사회공헌형 편의점 오픈
- 이마트24, ‘달걀인 줄 알도넛’ 출시…디저트상품군 강화
- "편의점에 등장한 불꼬지"…이마트24, 동대문 송정식당 콜라보 상품 출시
- 이마트, ‘카메라 옴니 서비스’ 매장 확대…시범매장 석 달간 매출 9배↑
- 이마트24,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패키지에 모코코 무드등 더했다
- 이마트24,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000원 가격 인하
- '화성점 점장 원둥이'…이마트24, 정용진 부캐 동생으로 스토리텔링 만든다
- 이마트24, 1Q 배달 서비스 148%↑…4월 '배달비 0원'으로 고객 확대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