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AP신문 = 이주원 기자] 주식도시락, 왓챠팝콘,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와인 등으로 업계 간 경계를 허물며 콜라보를 이어오고 있는 이마트24가 이번에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코오롱스포츠와 손을 잡았다.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취지를 담아 협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로,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카페’와 낙원상가의 ‘솟솟상회’ 등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유명해졌으며, 코오롱스포츠의 온라인몰에서도 솟솟굿즈(GOODS)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마트24는 상록수와 '솟솟'으로 표현되며 레트로 감성과 MZ세대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계 없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자사 전략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15일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ㆍ상큼)솟솟 레몬(복숭아ㆍ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오는 19일부터는 일상속 기분 좋은 순간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인스타 릴스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제공하는 AR필터를 활용해 에너지가 넘치는 기분 좋은 일상을 촬영(15초~30초)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5월 22일까지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터박스 하드쿨러(VENTURE COOLERS 25L), 실타프(AEROLITE SILTARP) 등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 및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 소프트 볼캡,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협업 상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4월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손잡고 색다른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이종 협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록수 로고와 솟솟으로 레트로와 MZ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이번 협업이 새로운 조합에 반응하는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