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이마트24 주류전문편의점 1호점인 강동ECT점 내부 전경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이마트24 주류전문편의점 1호점인 강동ECT점 내부 전경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24가 2019년 3월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 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이며 편의점 주류 바람을 일으킨데 이어, 주류 전문 편의점을 선보이며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선도한다.  

이마트24는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던 이마트24 강동ECT점의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3분의 1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이마트24 측은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향후 신규점이나 리뉴얼하는 매장에도 도입이 가능한 모델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쉽게 만나볼 수 있는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60만원대 와인ㆍ위스키, 1~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ㆍ전통주 등 일반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 

특히, 이마트24는 ‘시바스리갈 25년’, ‘달모어 킹 알렉산더 3세’, ‘로얄살루트 21년’ 등 고급 위스키와 함께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10~30만원대 와인을 준비해 주류 애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품 구비와 함께 주류 특성상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와인 소믈리에 점장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또,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 온도ㆍ습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매장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대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세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주류 전문 매장들이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라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하게 됐고, 주류에 대한 니즈가 높은 상권을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